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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부산] 제2기 서비스매니저 과정 설문결과 및 참가자 후기
KCDI  (admin) 2012-05-11 1251

[부산] 2기 서비스매니저 과정 설문결과 및 참가자 후기
(201259() ~ 510() , 한국서비스평가원부산지사)


<
교육/실습 및 전체사진>

 



<교육 참가자설문조사 결과>

 

1.귀하께서는본 과정을 어떻게 알고 참석하게 되셨습니까?
(1)
네이버 카페서비스아카데미및블로그를 통해서___ 0.00%
(2)
이메일을 통한 참가 안내공지를 통해서___ 25.0%
(3)
인터넷 지식인및 기타 자료를 찾다가 우연히___ 50%
(4) 친구 및 지인의 소개와 추천으로___ 25.0%
(5)
기타___0.00%

 

2.귀하께서본 과정에 참여하시게 된 가장 큰 목적은 무엇입니까? (복수응답가능)
(1)
서비스리더 자격증취득을 통하여 차별화된 취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하여___ 75.0%
(2)
기업() 내 업무 수행과정에서고객만족 및 서비스 역량을 높이기 위하여___ 25.0%

(3)
친구 또는 선후배가 함께 참석하자고 해서 그냥 수강해 보려고___0.00%
(4)
회사 방침상 본 교육과정을 이수해야 하기 때문에___ 0.00%

 

3.본과정 프로그램 중 가장 유익했던 프로그램을 꼽는다면 다음 중 어떤 프로그램이었습니까?
(1)
서비스 트렌드(마인드)___ 0.00%
(2)
기본매너/비즈니스매너/이미지메이킹___ 0.00%
(3)
자아성향분석을통한 고객응대 스킬___ 50.0%
(4)
고객접점(MOT)분석 실습___50.0%

 

4.본과정을 통해 서비스 리더로서의 입문과 기초 역량을 갖추는데 자신감을 얻으셨습니까?
(1)
충분한 자신감을갖게 되었다. ___ 75.0%
(2)
조금만 더 노력하면 충분히 실행할 수 있을 것 같다. ___ 25.0%
(3)
아직 많이 부족하여 서비스리더로서 역할을 수행하는 것이 어렵게만 느껴진다.___0.00%
(4)
서비스리더로서의 역할 수행은 도저히 수행할 수 없을 것 같다. ___ 0.00%

 

5.고객접점(MOT) 분석 실습에 대하여 어떤 느낌을 갖게 되셨습니까?
(1)
매우 재미있었다. ___ 50.0%
(2)
흥미 진진했다
. ___ 25.0%
(3)
매우 유익했다. ___ 25.0%
(4)
지루했다. ___ 0.00%
(5)
재미없었다. ___ 0.00%

 

6.고객접점(MOT) 분석 실습의 전반적인 만족도를 평가한다면?
(1)
매우 만족한다. ___ 50.0%
(2)
만족한다
. ___ 50.0%
(3)
보통이었다. ___ 0.00%
(4)
불만족스럽다. ___ 0.00%
(5)
매우 불만이다. ___ 0.00%

 

7.본교육 및 실습과정의 전반적인 만족도를 평가한다면?
(1)
매우 만족한다. ___ 100%
(2)
만족한다. ___ 0.00%
(3)
보통이었다. ___ 0.00%
(4)
불만족스럽다. ___ 0.00%
(5)
매우 불만이다. ___ 0.00%

 

8.본교육실습과정의 강사에 대한 전반적인 강의 만족도를 평가한다면?
(1)
매우 만족한다. ___ 100%
(2)
만족한다. ___ 0.00%
(3)
보통이었다. ___0.00%
(4)
불만족스럽다. ___ 0.00%
(5)
매우 불만이다. ___ 0.00%

 

9.본교육과정에 대하여 친구 및 선후배분들에게 적극적으로 추천하실 의향이 있으십니까?
(1)
. ___100%
(2)
아니오. ___ 0.00%
(3)
잘 모르겠다. ___ 0.00%

 

10.본과정이 앞으로 귀하의 취업 스펙 또는 기업 내에서의 업무수행에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하십니까?
(1)
___ 100%
(2)
아니오. ___ 0.00%
(3)
잘 모르겠다. ___ 0.00%

 

11.본과정 수료 후 귀하께서 지원하는 분야를 선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(1)
서비스 강사___ 25.0%
(2)
기업 내 고객만족 관련 부서___50.0%

(3)
은행 및 카드, 증권 관련 금융기업___0.00%
(4)
백화점 및 유통물류 관련 기업___ 0.00%
(5)
여행/관광 등 전문 서비스 기업___0.00%
(6)
제조기업 내 경영지원 및 일반 부서___ 0.00%
(7)
기타___25.0%

 

<교육 참가자소감>

 

1. 수업기간 이틀간 즐거웠습니다. 회사생활하는 동안 많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.

2. 막연했던 고객만족을 좀 더 이론적으로 보충해서 고객이 원하는 실질적인 서비스를수행할 것 같

습니다.

3. 유익하고 재미있었습니다.

4. 이론적으로 배워서 몸으로 직접 실천하여 배우니까 더 오래 기억에 남고 직접 적용할수 있다는

 자신감이 생겨 좋았습니다. 백문이불여일견……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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