한국커리어개발원  
노동부A등급 한국HRD대상 자격취득절차 안내 오늘처음 오셨나요? 수강생 무료취업컨설팅
서비스 아카데미
한국서비스평가원
공지사항
서비스교육모델
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
기업cs교육소개
참가신청
서비스강사
서비스매니저
세일즈매니저
매장관리매니저
프레젠테이션
프로페셔널 비서
CS Leaders과정
CS Story특강
한국서비스평가원
HOME > 서비스아카데미 > 교육 참가자 후기
[홍대본사] 34기 서비스매니저 과정 설문결과 및 참가자 후기
KCDI  (admin) 2012-06-12 2667

[홍대본사] 34기 서비스매니저 과정 설문결과 및 참가자 후기
(201269() ~ 610() 한국커리어개발원)

 


<
교육/실습 및 전체사진>

 

 

 

<교육 참가자 설문조사 결과>

 

1. 귀하께서는 본 과정을 어떻게 알고 참석하게 되셨습니까?
  (1)
네이버 카페서비스아카데미및 블로그를 통해서___ 0.0%
  (2)
이메일을 통한 참가 안내공지를 통해서___ 0.0%
  (3)
인터넷 지식인 및 기타 자료를 찾다가 우연히___ 10.0%
  (4)
친구 및 지인의 소개와 추천으로___ 40.00%
  (5)
기타___50.00%

 

2. 귀하께서 본 과정에 참여하시게 된 가장 큰 목적은 무엇입니까? (복수응답가능)
  (1)
서비스리더 자격증 취득을 통하여 차별화된 취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하여___83.3%
  (2)
기업() 내 업무 수행과정에서 고객만족 및 서비스 역량을 높이기 위하여___ 16.7%
  (3)
친구 또는 선후배가 함께 참석하자고 해서 그냥 수강해 보려고___0.0%
  (4)
회사 방침상 본 교육과정을 이수해야 하기 때문에___ 0.0%

  (5) 기타___ 0.0%

 

3. 본 과정 프로그램 중 가장 유익했던 프로그램을 꼽는다면 다음 중 어떤 프로그램이었습니까?
  (1)
서비스 트렌드(마인드)___ 10.00% 
  (2)
기본매너/비즈니스매너/이미지메이킹___ 40.0%
  (3)
자아성향분석을 통한 고객응대 스킬___ 0.00%     
  (4)
고객접점(MOT)분석 실습___ 60.00%

 

4. 본 과정을 통해 서비스 리더로서의 입문과 기초 역량을 갖추는데 자신감을 얻으셨습니까?
  (1)
충분한 자신감을 갖게 되었다. ___ 50.00%
  (2)
조금만 더 노력하면 충분히 실행할 수 있을 것 같다. ___ 50.0%

  (3)
아직 많이 부족하여 서비스리더로서 역할을 수행하는 것이 어렵게만 느껴진다. ___0.0%
  (4)
서비스리더로서의 역할 수행은 도저히 수행할 수 없을 것 같다. ___ 0.0%

 

5. 고객접점(MOT) 분석 실습에 대하여 어떤 느낌을 갖게 되셨습니까?
  (1)
매우 재미있었다. ___ 20.0%
  (2)
흥미 진진했다. ___ 30.0%  
  (3)
매우 유익했다. ___ 50.00%
  (4)
지루했다. ___ 0.00%  
  (5)
재미없었다. ___ 0.00%

 

6. 고객접점(MOT) 분석 실습의 전반적인 만족도를 평가한다면?
  (1)
매우 만족한다. ___ 30.0%   
  (2)
만족한다. ___ 60.0%   
  (3)
보통이었다. ___ 10.0%   
  (4)
불만족스럽다. ___ 0.00%    
  (5)
매우 불만이다. ___ 0.00%

 

7. 본 교육 및 실습과정의 전반적인 만족도를 평가한다면?
  (1)
매우 만족한다. ___ 30.0%   
  (2)
만족한다. ___ 50.0%    
  (3)
보통이었다. ___ 20.00%   
  (4)
불만족스럽다. ___ 0.00%    
  (5)
매우 불만이다. ___ 0.00%

 

8. 본 교육실습과정의 강사에 대한 전반적인 강의 만족도를 평가한다면?
  (1)
매우 만족한다. ___ 40.0%
  (2)
만족한다. ___ 60.0%    
  (3)
보통이었다. ___0.00%
  (4)
불만족스럽다. ___ 0.00%    
  (5)
매우 불만이다. ___ 0.00%

 

9. 본 교육과정에 대하여 친구 및 선후배분들에게 적극적으로 추천하실 의향이 있으십니까?
  (1)
. ___100.0%
  (2)
아니오. ___ 60.0%
  (3)
잘 모르겠다. ___ 0.00%

 

10. 본 과정이 앞으로 귀하의 취업 스펙 또는 기업 내에서의 업무수행에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하십니까?
  (1)
___ 80.00%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  (2)
아니오. ___ 0.00%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  (3)
잘 모르겠다. ___ 20.00%

 

11. 본 과정 수료 후  귀하께서 지원하는 분야를 선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  (1)
서비스 강사___20.0%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  (2)
기업 내 고객만족 관련 부서___0.00%
  (3)
은행 및 카드, 증권 관련 금융기업___ 10.0%     
  (4)
백화점 및 유통물류 관련 기업___0.00%
  (5)
여행/관광 등 전문 서비스 기업___50.0%     
  (6)
제조기업 내 경영지원 및 일반 부서___ 0.00%
  (7)
기타___20.0%

 

<교육 참가자 소감>

 

1.     서비스 전반적인 부분에 대하여 지식을 넓히게 되었고 실무, 실습적인 측면으로 배우게 되어 이해가 잘되었습니다.

2.     단순히 서비스만 알게 될 것 같았는데 매너, 에티켓 등 서비스 관련된 전반적인 것과 특히 짧지만 몸으로 직접 배우는 예절은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.

3.     그동안 숙련되지 못한 채로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했는데, 이 교육수료를 통해 조금은 나은 체계적인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. 정말 짧은 시간이었지만, 의미있는 공부였고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.

4.     서비스에 대한 시야가 넓어졌습니다. 좀 더 전문적인 접근이 가능하게 된 듯 합니다.

5.     서비스 전반에 걸쳐 배움으로써 기초부터 잘 이해하고 습득할 수 있었습니다. MOT접점분석이 제일 인상깊은 과정이었습니다.

6.     서비스분야로 취업을 준비 중인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. 이 교육과정으로 발돋움하여 무사히 원하는 곳에 취업했으면 좋겠습니다.

7.     비즈니스 매너, 인사법 등 실습적인 부분이 매우 유익했고, 실제로 해보면서 몸에 익힐 수 있게되어 좋았습니다.

8.     실습적인 서비스 부분에 대해서 정확히 알고, 해봄으로써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. 

9.     직접 이미지메이킹 실습을 하고, 기업 접점 분석실습을 시행해 보면서, 이론적인 강의에서 벗어난 실무적인 경험과 지식을 쌓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.

10.   서비스마인드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공부가 필요함을 느꼈습니다.

11.   서비스 접점 공부에 첫 시작이여서 이론적이였던 예전과 달리 취업하는데 있어 시야가 좀 넓어졌습니다.

 

대표이사:표형종 | 사업자등록번호:107-87-15673 | 통신판매업신고번호 : 2009-서울마포-0778호 | 개인정보관리 책임:김은별
[본사] 서울특별시 마포구 와우산로 45 (상수동) 영빈빌딩 4층 T.02-761-1470 F.02-761-1460 E-mail.kcdi@ekcdi.com

Copyright Korea Career Development Institute Corp. All rights reserved.